Pair of Vintage Old School Fru

토트넘 손흥민 열애·결별 정리(민아, 유소영, 지수)

킹' 제임스가 시간이 지나면 득점에 관한 모든 기록들을 갈아치울 것으로 예상되고, 케빈 듀란트가 잭 랜돌프를 제치고 현역 선수 중에 17위에 오르며 코비-르브론 이후를 기대하게 합니다. 최근 스테판 커리의 신들린 플레이로 다시 NBA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가장 클래식 하면서도 가장 단순한 기록인 NBA 통산 득점에 대한 기록들을 모아 봤습니다. 마이클 조던을 넘어 역대 통산 3위에 올라선 코비 브라이언트는 올시즌 후 은퇴를 선언해 당분간은 역대 3위에 이름을 올려놓게 되었습니다. 물론 현지에서는 제임스조차도 조던을 넘어선다고 보기에는 무리라는 시각이 훨씬 우세하다. NBA 역대 득점 순위에서는 카림 압둘자바와 마이클 조던을 빼놓을 수 없겠네요. 샤킬 오닐과 다른 점은 마이클 조던은 3연속 파이널 MVP 수상을 두번(91, 92, 93, 96, 97, 98시즌)이나 달성했다는 점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마이클 조던의 3연속 파이널 MVP 수상 기록입니다. 처참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던 필라델피아 식서스는 1996년 1순위로 앨런 아이버슨을 지명하면서 눈에 띄는 성적 향상을 이루지는 못했다. 단일 시즌 득점을 보면 윌트 체임벌린의 위엄을 확인할 수 있고 역시 빠지지 않는 마이클 조던이 눈에 들어옵니다. NBA 통산 득점 기록을 살펴보면 누적의 카림 알둘 자바, 단일 시즌의 윌트 체임벌린의 위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은 양 팀 통틀어 최다 득점인 29점, 10리바운드, 8어시스트로 팀 승리를 이끌며 통산 3번째 올스타전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된 제임스가 MVP 트로피를 들고 있는 모습.


역시 MVP와 리그 우승 경험이 있는 오스카 로버트슨이 2위, 통산 15,806개의 어시스트로 1위에 올라 있는 존 스탁턴이 3위, 디트로이트에 두 차례 우승을 안겨준 아이재아 토마스가 5위에 올랐습니다. 비록 서부 컨퍼런스 세미파이널에서 유타 재즈에 패배하긴 했지만 첫 해 스퍼스를 플레이오프로 이끌었고 이듬해인 2년차에는 그의 커리어에서 이룰 4번의 우승 중 첫 우승을 이루게 된다. 하지만 그 해 그의 경기 모습은 팀이 장미빛 미래를 꿈꾸게 하기에 충분했다. 축구 감독으로서 어떤 혁신을 이뤄내기 위한 그의 축구에 관한 열정과 끊임없는 헌신이 내내 보여지는데, 정점은 역시 바르셀로나 감독이었을때의 모습이네요. 축구 실력 만큼은 아니겠죠? NBA 로고의 주인공인 제리 웨스트가 3위, 1994-1995 시즌 휴스턴을 우승으로 이끈 드렉슬러가 5위, 'The Answer' 앨런 아이버슨이 6위, 역대 3점 성공 1,2위인 레이 알렌과 레지 밀러가 나란히 8위와 9위에 올랐습니다. 르브론 제임스는 2019-20 시즌 우승으로 마이클 조던에 한발 다가선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레이커스의 르브론 제임스는 생애 4번째 파이널 MVP를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변경된 일정 속에서 시작된 2019-20 NBA는 LA 레이커스의 우승을 끝으로 시즌을 마무리했습니다. 오늘은 1947-2020 NBA 각 시즌의 우승팀과 최다 우승팀, 1969년부터 시작된 파이널 MVP 역대 수상 선수와 최다 수상 선수를 정리하고 마지막으로 농구계의 GOAT는 누구인지 개인적인 의견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1947-2020 NBA 시즌 별 우승팀과 최다 우승팀, 파이널 MVP 수상 선수와 최다 수상자 및 농구계의 GOAT에 대한 저의 의견을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물론 아직은 2003년에 은퇴한 에어조던 신발공장 사장님 마이클 조던이 농구계의 GOAT인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농구계의 GOAT는 누구인가요? NBA 역사상 가장 괴물같은 첫 해를 보낸 선수는 누구일까? 윌트 체임벌린, 카림 압둘자바, 매직 존슨, 래리 버드, 샤킬 오닐, 팀 던컨, 코비 브라이언트 등 조던의 동시대는 물론이고 그 이전과 이후를 아울러 '시대를 지배했다'고 평가받는 수많은 슈퍼스타들이 있었지만, 누구도 조던의 아성을 뛰어 넘었다고 할만한 선수는 아직까지 나오지 않았다. 현재 그 대상의 선수가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많은 이야기가 오고가고 있습니다. 역대 1위의 카림 압둘자바, 플레이오프 1위의 마이클 조던이 있습니다. 그리고 누적과 단일 시즌 모두에 이름이 빠지지 않고, 플레이오프와 파이널에서 강력했던 마이클 조던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뒤에있는 이유는 아시아에도있는 서버의 위치 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3개의 실시간 채널을 PC와 모바일로 스포티비 나우를 통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역 선수 중에서는 누적의 코비 브라이언트와 앞으로 모든 득점 기록을 갈아치울 것으로 예상되는 르브론 제임스와 케빈 듀란트가 어느 위치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가 궁금해 집니다. 이제 제임스의 커리어는 어느덧 동시대를 넘어 '역대 최고 선수(GOAT)'의 반열을 논할 때 참가할 수 있는 수준까지 올랐다. 엔트리파워사다리 BC vs 파리 생제르맹 FC : 요시프 일리치치, 알레한드로 고메스, 두반 자파타, 마리오 파샬리치 등의 활약으로 이번 시즌 막강한 공격력을 선보이는 아탈란타와 네이마르, 킬리안 음바페, 마르코 베라티, 마르키뉴스 등 공격, 수비 모두 초호화 선수를 갖추고 있는 파리 생제르맹이 붙어 빅매치를 선사했다.



아이콘을 포함한 강화 된 플레이어 팩과 최소 four 천 5 백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완성된 사진을 뮤지엄에 등록하면 선수에게 강화 효과가 적용된다. 가장 많은 플레이어들이 하는 난이도. 반대로 워싱턴 위저즈(25%)와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27%)는 가장 낮은 승률을 기록한 팀입니다. 역시 높은 승률을 기록했습니다. 농구계에서 가장 위대한 선수(GOAT. 탑텐 선수 중에서 6명이 명예의 전당에 올랐고, 나머지 네명도 시간이 지나면 무난히 명예의 전당에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ESPN에서 선정한 각 포지션별 탑텐 선수 총 50명과 포지션별 최고 선수의 커리어를 살펴보겠습니다. 3대 센터 카림 압둘 자바, 윌트 챔벌레인, 빌 러셀이 나란히 1,2,3위에 올랐고, 탑텐 선수중 유일하게 '아직'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지 않은 MDE 샤킬 오닐이 4위, 드림 쉐이크 하킴 올라주원이 5위, 9개 팀에서 뛰며 3차례 MVP와 1차례 리그 챔피언의 모제스 말론이 6위, 해군 제독 데이비드 로빈슨이 7위에 올랐습니다. 꾸준함의 대명사 '메일맨' 칼 말론이 2위, Sir Charles 바클리가 4위, 한국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악동 데니스 로드맨이 10위에 올랐습니다. 매직 존슨과 NBA를 양분했던 래리 버드가 2위, MVP와 타이틀을 한차례씩 거머쥔 줄리어스 어빙이 3위, 마이클 조던의 조력자 스카티 피펜이 6위에 올랐습니다. 물론 르브론 제임스의 비교 대상이 항상 마이클 조던이라는 점은 그가 얼마나 뛰어난 선수인지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마이클 조던의 우승 횟수, 득점왕 수상 경력, 특히 69% vs 40%의 압도적인 파이널 경기 승률 차이는 왜 마이클 조던이 최고의 농구 선수로 인정받는지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Back to posts
This post has no comments - be the first one!

UNDER MAINTENANCE